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 5가지 추천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1월은 이제 곧 닥칠 겨울을 준비하는 계절입니다. 그렇다보니 다른 계절보다 특히 몸보신에 신경 써야 하는 음식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11월 제철음식 중 유독 인기가 많은 해산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해산물 사랑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세계 유해종으로 불리는 특정 게마저도 우리나라에서는 양식을 시작할 정도로 해산물에 진심인 편입니다.

그런 우리나라이니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에 대해서는 많은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제철에 나오는 모든 음식들은 다 몸에 좋다고 봐도 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에 대해서 각 해산물들의 특징과 몸에 좋은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5가지 추천드리겠습니다.

11월 제철음식 포스터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 5가지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은 너무나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5가지를 뽑아 봤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도 있지만 대한민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굴 이미지

굴은 영양이 가득해서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웁니다. 9월부터 12월이 제철이니 11월이 가장 한창입니다.

고가의 음식으로 쉽게 먹지 못하지만 그만큼 맛과 영양을 보증하는 해산물입니다. 카사노바도 즐겨 먹었다는 이야기는 유명합니다.

특히 아연이 많이 들어서 남성에게 좋고 철분도 많아 빈혈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어서 여성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꽁치 이미지

꽁치는 비싼 해산물들 사이에서 그나마 가격이 저렴해서 모든 사람들이 즐겨 먹는 제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통조림으로 먹기도 하지만, 역시 제철 꽁치는 구워 먹어야 제 맛입니다. 무와 함께 조림을 한다면 그 역시 최고 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가운데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붉은 살 생선은 일단 몸에 좋다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대하 이미지

대하입니다. 이맘때쯤 되는 인천 앞바다는 대하를 굽는 사람들로 북새통이 될 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요즘은 굳이 때를 가지지 않고 대하를 먹긴 하지만, 그래도 제철에 먹는 대하는 다른 계절의 그것보다 맛과 영양에서 큰 차이가 납니다.

소금을 뿌려서 구워 먹거나 튀김으로 먹는 대하는 키토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밖에도 고단백 저지방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보입니다. 물론 그런 이유가 아니라고 해도 맛이 좋아서 많이들 찾습니다.

과메기 이미지

과메기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입니다. 전라도에 삼합이 있다면, 경상도에 과메기가 있다고 할 정도로 원래는 지역의 특산물이었으나 요즘은 전 지역에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과메기는 겨울철에 냉동상태의 꽁치를 풍해로 말리면서 약 10일정도 얼고 녹기를 반복하는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집니다. 즉 말린 꽁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유의 맛과 향이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선호하지만, 비릿한 냄새를 견디기 힘든 분들께는 꽤 힘든 음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꽁치를 말린 것이기에 영양분은 꽁치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예방과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메기가 입에 맛다면 11월이 풍성해질 것입니다.

가리비 이미지

가리비는 조개입니다. 11월에 바닷가에 가서 조개구이를 주문하면 무조건 들어있는 단골 메뉴입니다.

다른 조개에 비해 크기도 커서 왠지 푸짐해 보이고, 맛도 쫀득하며 특히 제철에 먹는 가리비는 국물까지도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입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고, 특히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가족 모임에 아이들이 있다면 가리비구이가 좋겠습니다.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 정리

이미 위의 5가지 음식들을 드시고 있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안타깝지만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은 지리적인 위치에 따라서 바로 드실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여행 중 지역 맛집에서 먹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11월이면 아직 겨울은 아닙니다. 하지만 쌀쌀하긴 합니다. 그러니 여행가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시간이 허락한다면 가까운 바닷가 지역으로 가셔서, 산지에서 직접 잡아 올린 5가지의 맛있는 음식들을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로 여러분들의 삶을 질을 높여 보세요. 자그마한 실천이 즐거운 하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1월 제철음식 중 해산물에 관한 알림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은 드셨으니 이제 피부에도 신경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피부 건조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가습기 입니다. 가습기의 종류와 그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면 완벽한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