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할인카드 최강자 알뜰폰허브2 17,000원 할인

저번에 말씀드린 알뜰폰허브의 좋은 점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알뜰폰 할인카드 장점이었습니다. 저번에 이 말씀을 못드리고 다른 좋은 점만 소개해드린 후에 마무리 된 느낌이 들어서 다시 왔습니다. 오늘은 알뜰폰 할인카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뜰폰을 쓰는 이유를 다시 말씀 드리자면 오로지 ‘가성비’ 뿐입니다. 아마도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 90퍼센트 이상은 바로 이 장점을 이용하기 위해서 일 것입니다.

물론 특별한 이유로 서브 폰으로 알뜰폰을 쓰는 분들은 제외하고 실생활 폰으로 선택한다면 당연히 싼 요금제 때문입니다. 요즘 통신 성능이야 다 비슷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맡는 가장 괜찮은 요금제를 선택하셨다면 이제는 요금 결제 시에 한 푼이라도 더 절약하기 위해서 할인 카드를 알아보게 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알뜰폰 할인카드 최강자 알뜰폰허브2 카드입니다. 물론 저도 이 카드를 발급받아 알뜰폰 요금을 자동이체 해 놓은 상태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뜰폰허브2 카드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은 나눠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알뜰폰 할인카드 포스터

알뜰폰 할인카드 알뜰폰허브2 특징

알뜰폰 할인카드 중 알뜰폰허브2 카드는 일단 알뜰폰허브와 연관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곳에서 공개적으로 구매를 촉구하는 카드도 아닙니다.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알뜰폰허브는 약간의 공공재적인 성격으로 특별한 회원가입이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가서 알뜰폰과 요금제를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 곳과 관련 된 알뜰폰허브 카드가 있습니다. 아래 처럼 생겼습니다. 생긴 것도 단순합니다. 이미 저는 국민카드에서 발급 된 LGT 통신 카드가 있습니다.

그 제품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대신 알뜰폰 할인카드인 이 카드는 알뜰폰 전문입니다. 당연히 기존 통신 3사의 카드 할인은 불가능 합니다.

알뜰폰허브2 카드

그럼 지금부터 이 카드의 좋은 점에 대해서 먼저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고 나면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보기엔 허접해도 꽤 쓸만한 카드 입니다.

알뜰폰허브2 카드 장점

일단 알뜰폰허브2 카드의 장점은 알뜰폰요금을 자동이체 하면 할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꽤 많은 카드들이 시행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요즘은 예전과 다릅니다. 한 번 이동통신사 할인 카드를 찾아 보시면 알게 됩니다. 요즘엔 카드 자체도 많이 줄고 그 카드의 혜택도 많이 줄었습니다.

할인금액이 크다

예전에는 전월 실적 30만원이면 당연히 15천원에서 12천원 할인은 기본이었지만, 요즘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잘 해야 8천원 할인입니다.

그런데 그런 치사한 요즘 시장에서 아주 정직하게 장사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할인서비스표

그런데 이 카드는 아주 정직하게 편법 없이 그냥 두 구간으로 나눠서 실적에 따라서 요금 할인을 해 줍니다. 그것도 이통사 할인으로서는 아주 높은 12천원을 할인해 줍니다.

물론 70만원 이상 쓰면 17천원 할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30만원 정도만 쓰고 12천원 할인 받고, 다른 카드로는 다른 포인트를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정도의 혜택을 주는 통신사 할인 카드는 거의 없습니다. 있어도 알뜰폰 중에서는 이 카드가 최강이라고 자부합니다. 그 이유는 또 있습니다.

알뜰폰허브2 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이 정도 입니다. 연회비가 비싸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어차피 한 달만 지나면 그 때부터는 연회비를 잊고 수익 구간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일 년 동안 할인 받을 금액을 생각한다면 이 정도의 연회비 쯤은 과감하게 투자하셔도 됩니다.

할인 범위가 넓다.

대표 이통 3사도 그렇지만, 대부분의 이동통신 할인 카드는 통신망에 따라서 할인을 해 줍니다. 즉 SKT 전용 카드, KT 전용 카드처럼 같은 카드 회사에서도 통신사 마다 다른 할인 카드를 출시합니다.

어찌 보면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통신사와 나눠 먹기 할 테니까요. 그래도 대표 이통사는 최소 1년은 사용하니 할인 금액은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알뜰폰은 다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 사람들은 요금제에 민감하고, 이벤트에 강합니다. 그래서 무약정으로 가입하고 자주 통신사를 바꿉니다.

그럴 때, 다른 통신사 망을 사용하는 요금제로 갈아타면 알뜰폰 할인카드의 대부분은 그 기능이 정지 됩니다. 알뜰폰 할인 카드도 빌려 쓰는 망에 따른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알뜰폰허브2 카드는 망에 따른 요금제 할인이 제한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냥 이 카드로 자동 이체를 해 놓으면 그 후에 번호 이동을 하더라도 관계없습니다.

그냥 이 카드로 휴대폰 요금 자동 이체만 해 놓으면 문제는 없습니다. 그것이 이 카드의 아주 큰 장점입니다. ‘뭐 이런 것까지 신경쓰면서 사냐?’ 라고 한다면… 그냥 개인 취향이니 존중해 주시길 바랍니다.

알뜰폰허브2 카드 단점

장점을 실컷 이야기했으니 단점도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이 카드의 단점은 그냥 일반 다른 카드의 단점과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 카드만의 단점이랄 것은 아직 없습니다. 사실 저도 아직 첫 요금이 빠져나가지 않은 상태기에 단점을 정확하게 밝혀내긴 힘든 상황입니다.

알뜰폰허브2 카드 실적기준표

가장 큰 단점이라면 바로 전월 실적 기준이 정해져 있고, 제외 대상이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여러가지가 헷갈리면 그냥 다른 카드 실적 안되는 것은 이 카드도 안된다고 기억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할인 받은 요금을 잘 못 계산해서 할인을 못 받는 경우가 있으니, 실적 금액 보다 10만원 정도 더 쓰면 그런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점 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알뜰폰허브2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뜰폰을 쓰신다면 이 카드는 필수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드사로 연결하면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알뜰폰허브 홈피의 이벤트 코너로 연결해 드릴 테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