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 후기 괜히 멋진 10부작 드라마

넷플릭스 삼체가 드디어 공개되어서 오늘은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 그리고 간략한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삼체의 기본 정보부터 말씀드리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체는 세가지 물체라는 뜻입니다. 이 작품에서는 물리학 용어인 ‘삼체문제’를 작품 속에 녹여 냅니다. 매우 어려운 문제라는데, 사실 작품 속에서 그다지 중요하진 않습니다.

말 그대로 3체, three body 입니다. 특이한 것은 여기서의 body는 ‘항성’을 이야기 합니다. 즉 3개의 항성이 함께 돌고 있다는 뜻입니다.

두 개가 돌면, 지구처럼 문제가 없지만 세 개가 돌면 여러가지 물리 법칙이 어그러지는 상황이 생기고 그런 현상은 아직 지구에서는 풀지 못하는 난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 작품은 그런 상황에서 발전한 외계인들이 지구로 온다는 SF 드라마 입니다.

기본 넷플릭스 삼체 뜻은 일단 알고 가면 좋아서 말씀 드렸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 포스터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

총 10부작인 이 작품을 아직 다 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작품을 흐름이나 재미를 이해하는데에는 3화 정도까지만 보면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하기에 일단 3화까지만 보고 말씀드립니다.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는 사전에 알고 보면 좋기 때문에 미리 말씀 드립니다. 뜻은 말씀 드렸으니 이제 줄거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삼체 속 제자

이 작품은 초반에 1960년대 문화 대혁명 시대의 중국과 2024년 현재를 오가면서 진행 됩니다. 조금 헷갈릴 수 있지만, 보다 보면 이해가 가능하고 중국 특유의 군복을 입고 있다면 1960년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960년대 중국 문화 대혁명 당시에 억울하게 죽은 과학자의 딸 ‘예원제’는 그녀 역시 천재적인 과학자였지만 연좌제로 숙청 당했다가 우주 연구소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당시는 각 국이 우주 개발에 박차를 가하던 시기였기에 중국도 그런 분위기를 따라 우주에 지구의 존재를 알리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별을 바라보는 주인공

하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아 형식적인 실험만 진행하고 있었는데, 예원제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내고 실질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전파를 외계를 향해 쏘아 올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서, 수십 년이 지난 현재 영국에서는 천재적인 우주 물리학자들이 자살하는 일들이 일어납니다.

그 사건을 수사하던 ‘다스’는 이미 비슷한 상황에서 많은 나라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삼체의 주인공들

‘다스’는 물리학자들의 죽음에 연관성이 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미지의 외계적인 존재에 관한 것이라는 것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유명한 영국 물리학자 죽음은 5명의 제자들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 옵니다. 그들 역시 각 자의 분야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승의 죽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 와중에 제자 중 한 명인 ‘오기’는 의문의 숫자를 계속 환영으로 보게 되고 그것이 카운트 다운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헤드셋을 끼고 있는 남자

하지만 그 이유까지는 알지 못하는 가운데, 자살한 스승의 유품에서 특이한 헤드셋을 발견하는데 그것을 착용하면 특이한 가상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헤드셋은 다른 제자들에게도 누군가에 의해 배달되고 그들은 그 게임의 목적을 알기 위해 게임을 진행 합니다.

그리고 조금씩 사건의 진실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이야기 중인 삼체의 형사

과거 중국의 천재 과학자 ‘예원제’는 미지의 세계와 접촉을 지속적으로 진행했습니다. 그 후 우연히 닿은 외계인과의 송수신에서 그녀는 일부러 지구의 위치를 노출시키고 외계인을 불러들입니다.

그녀는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과 자신의 처지를 비관한 나머지, 외계인들이 지구에 적대적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좌표를 알려준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수 십 년이 흐른 현재에 외계인은 진짜 지구로 오고 있었고, 죽은 과학자들과 그의 제자 눈에 비친 카운트다운은 그들의 도착 예정 시간이었던 것입니다.

가상 현실 게임 속 주인공

또한, 제자들이 착용했던 헤드셋 속의 게임은 순수한 게임이 아닌 외계인의 존재를 알려주는 도구로 작용했고 그 게임 속의 실마리가 바로 외계인과의 만남을 대비해 주는 열쇠였던 것입니다.

외계인은 다가오고 있고, 그것을 준비하는 세력들은 오래 전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그리고 죽은 과학자의 제자들은 그 사실을 알게 됩니다.

과연 적대적인 외계인이 지구에 도착했을 때는 무슨 일이 벌어지게 될까요? 그리고 그에 대한 대비책은 어떻게 세울 수 있을까요?

그런 내용들이 이어지면서 삼채는 상당히 흥미롭게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 후기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는 이렇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아직 3화까지 밖에 보지 않았지만 이 영화의 완성도와 퀄리티는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삼체 뜻 자체가 어려워서 부담감을 느낀다면, 그 염려는 접어 두셔도 됩니다. 이 영화에서 물리학의 ‘삼체문제’는 그냥 차용만 했을 뿐, 어려운 강의는 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런 극한 환경에서 찾아온 외계인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기획 된 것이기에 막상 작품을 보면 어려운 면은 없습니다.

그래서 먼저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저도 다시 정주행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주말에 넷플릭스에서 완성도 높은 작품을 감상하고 싶다면 이 작품을 추천드립니다.

기회가 되면 10화까지 모두 보고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삼체 뜻 줄거리 후기 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만, 시간과 취향이 맞지 않다면 그냥 무난한 작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애나벨 집으로’ 입니다.

유명한 귀신 인형 애나벨이 나옵니다. 하지만 그다지 무섭지는 않아서 공포 영화에 약한 분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줄거리를 미리 알고 간다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