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 5편 추천 1부.

이번 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를 알려드리고 합니다. 올 추석은 6일의 연휴로 엄청나게 긴 시간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놀거리들이 많지만, 그래도 추석에는 온 가족이 영화 보는 재미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추석은 우리나라 극장가의 3대 시즌이기도 합니다. 방학, 설, 추석 이렇게 극장의 초 성수기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이번 추석에는 그다지 흥미를 끄는 영화들이 없습니다. 하지만 굳이 극장에 가야 한다면 이 영화들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짧게 치고 빠지겠습니다. 추석에 볼만한 극장 영화 시작합니다.

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 포스터

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 5편 중 3편.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예고편을 훑어봐도 그다지 끌리는 영화는 없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명절에 극장 나들이 하실 분들을 위해서 엄선해서 추석에 볼만한 극장 영화 5편을 골라 봤습니다.

그란투리스모

그란투리스모 포스터

이 영화 추천 이유 : 이 영화는 소니의 콘솔 게임인 ‘그란투리스모’와 관련된 영화입니다. ‘그란투리스모’ 뛰어난 그래픽과 사실적인 물리 엔진으로 레이싱 게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당연히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게임팬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의 이름을 들었을 때, 바로 게임을 떠올리는 사람이 있다면 관심을 가질 법 합니다.

게다가 이 영화의 서사는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란투리스모’ 게임에 빠져있던 한 게이머가 현실의 레이싱 경기에 참여하며 진정한 레이서로 거듭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의 불안 요소 : 레이싱 영화는 장르의 특성을 많이 타기 때문에,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면 엄청난 자동차의 엔진이 자장가처럼 들릴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오랜만에 연출을 한 ‘닐 블롬캠프’ 감독은 혜성처럼 나타난 엄청난 신인이었지만, 지금은 그냥 유성처럼 낙하하는 중이어서 믿고 보는 감독은 아니라는 점도 걸리긴 합니다.

추천 가족 구성원 : 젊은 세대나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 특히 ‘그란투리스모’라는 레이싱 게임을 아는 사람들로 이루어져 극장에 간다면 재밌는 감상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천박사 퇴마연구소 포스터

이 영화 추천 이유 : 이 영화는 강동원 영화입니다. 하나의 장르를 만들어 버린 강동원이 퇴마사로 나오는 코믹 호러 영화입니다.

원작은 인기를 검증받은 ‘빙의’라는 웹툰입니다. 이 웹툰을 아는 분이라면 이 영화를 지나칠 이유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완결이 난 웹툰이니 서사는 믿을 만 합니다.

시놉은 원작과 같습니다. ‘영적 세계를 믿지 않는 퇴마사가 영적 능력이 있는 소녀와 팀을 이룬다.’라는 설정입니다. 일단 귀신 영화는 맞습니다.

이 영화의 불안 요소 : 어디까지나 공포적인 요소가 있는 장르물이기에 감독의 개성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연출을 맞은 김성식 감독은 이 영화가 입봉작입니다.

물론 좋은 영화들의 조연출을 하긴 했지만, 스스로 모든 책임을 지는 연출은 이 작품이 처음이기에 그 점에서 살짝 불안하긴 합니다.

추천 가족 구성원 : 강동원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나, 원작 웹툰을 재밌게 본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요즘들어 강동원 배우는 유독 명절에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거미집

거미집 포스터

이 영화 추천 이유 : 이 영화 주연이 송강호 배우라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게다가 감독이 바로 김지운 감독입니다.

김지운 감독은 우리나라 영화의 부흥을 이끈 감독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찬욱, 봉준호 감독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감독이기도 합니다.

시놉은 ‘검열이 엄청나던 70년대, 한 영화 감독이 다 찍은 영화의 결말을 바꾸겠다고 고군분투 하는 내용’입니다. 시놉은 코믹인데 분위기는 스릴과 공포까지도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이 영화의 불안 요소 : 당대 최고의 배우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요즘 왠지 주춤하고 있는 느낌의 송강호 배우가 보여주는 연기라는 것이 살짝 걸립니다.

그리고 김지운 감독은 자타 공인 최고의 감독이긴 한데, 문제는 이 감독의 작품이 너무 진폭이 크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초반 입소문의 여지에 따라서 흥행이 극과 극으로 나뉜다는 것이 불안 요소입니다.

게다가 가장 큰 문제는 시놉을 보시면 알겠지만, 그다지 흥미를 끄는 줄거리가 아닌 만큼 막상 극장에 이 영화를 기대하며 보려는 관객이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추천 가족 구성원 : 그래도 믿고 보는 감독과 배우이기에 온 가족이 모두 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영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남녀노소를 굳이 나누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 5편 중 3편 요약

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 5편 중 3편을 요약해 드렸습니다. 분위기를 보면 아시겠지만, 누가 봐도 흥행작으로 예상되는 작품이 없습니다.

신기하게도 극장 최고 흥행 시즌인 추석에 이토록 빈약한 라인 업은 오랜만입니다. 물론 쟁쟁한 배우들과 감독이 연출한 영화이긴 한데 이상하게 별 흥미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 밖에도 두 편이 더 있는데,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면 집중력이 떨어질 것 같아서 나머지 두 편은 다음 시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추석 시즌 영화는 온 가족이 함께 본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기에 굳이 영화 마니아가 아닌 이상 완성도에 의미를 크게 두지는 않습니다.

추석에 볼만한 극장 개봉 영화 중 어떤 작품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안전하게 추천할 만한 작품으로 ‘거미집’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김지운, 송강호의 콤비에게 실패란 없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 작품을 추천드리면서 추석에 볼만한 극장 영화 소개 1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2부로 나머지 영화도 알아보시려면 밑으로 오시면 됩니다. 나머지 두 편도 상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집에서 OTT로 볼만한 작품 알려드리면서 물러 갑니다. 추석에 볼만한 극장 영화가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무난한 OTT도 좋습니다. 명절엔 액션 액션은 톰 크루즈 입니다.